포커스
광동제약, 제8회 옥수수가족환경캠프 성료
광동제약, 제8회 옥수수가족환경캠프 성료
  • 이승호
  • 승인 2015.08.1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동제약의 제8회 옥수수가족환경켐프가 자연을 벗 삼아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의 '제8회 옥수수가족환경캠프'가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옥수수가족환경캠프는 지난 7월 25~26일 양일간 초등학생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로 구성된 참가자 100명이 농촌체험마을로 잘 알려진 경기도 양평 가루매마을에서 진행됐다. 참가 가족들은 캠프 기간인 1박 2일 동안 옥수수 따기, 나뭇잎 손수건 만들기, 나무 문패 만들기, 손 세정제 만들기, 물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캠프에 참여한 참가자는 “몇 년 전 옥수수캠프를 다녀온 지인의 권유로 참가하게 됐다”며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이 부족했는데 이 곳에 와서 옥수수도 따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옥수수가족환경캠프는 광동제약의 대표 음료 중 하나인 옥수수수염차를 주제로 광동제약이 주최하고 서울환경운동연합이 주관하는 행사로 2008년부터 개최해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아름다운 자연을 벗 삼아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참여 가족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올해도 참여 신청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다”며 “아이들이 옥수수가족환경캠프를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깊이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한편 광동제약은 일반인 가족대상 생태체험 프로그램인 옥수수가족환경캠프를 진행하는 외에도 친환경 경영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옥수수수염차 등 6개 제품이 탄소중립제품 인증과 옥수수수염차 4종 및 힘찬하루 헛개차 3종에 대해 친환경포장 인증마크인 GP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