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한미약품 평택공단, 친환경 및 안전경영 국제인증 획득
한미약품 평택공단, 친환경 및 안전경영 국제인증 획득
  • 이승호
  • 승인 2015.07.0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표준화기구 및 유럽 13개 표준화기관 부여
▲ 한미약품 평택공단이 최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부여하는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과 유럽지역 13개 표준화기관이 인증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AS18001) 등 2건의 국제인증을 취득했다.

한미약품의 바이오의약품 및 세파항생제를 생산하는 평택공단이 친환경 및 안전경영 분야에서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한미약품 평택공단은 최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부여하는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과 유럽지역 13개 표준화기관이 인증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AS18001) 등 2건의 국제인증을 각각 취득했다고 2일 밝혔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평택공단은 환경 및 안전분야의 최적화된 관리를 위해 별도의 TF를 운영하면서 시스템 매뉴얼화 및 정기적인 임직원 교육 등을 진행해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평택공단은 지난 6월 국제인증네트워크(IQNet) 한국 대표기관인 한국품질재단(KFQ)의 심사를 받아 최근 두 기관의 최종 승인을 획득했다.

국제인증의 유효기간은 3년이며, 6~9개월 주기로 사후점검이 진행된다.

평택공단 관계자는 "이번 인증으로 안전•보건•환경 분야의 종합적 관리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안전과 친환경 기반의 경영을 통해 고품질 의약품 생산은 물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공단은 한미약품의 바이오의약품 및 세파항생제 생산기지로 세파플랜트의 경우 국내 세파항생제 시장의 70%까지 공급할 수 있는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2013년에는 국내 최초로 세파항생제 완제의약품(트리악손)의 EU-GMP를 획득했다. 최근에는 개발 중인 바이오신약의 후기 임상 및 초기 상업 생산물량 공급을 위해 바이오플랜트를 증설하고 있다.


Tip] ISO14001 =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국제표준화기구) 기술위원회에서 제정한 국제표준 중 하나로, 기업이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파악해 지속적으로 개선•관리하고 있는지 평가한다.

OHSAS18001 = 영국 직업보건안전관리 표준화 정책위원회 등 유럽지역 13개 표준화 기관이 주관해 안전하고 건강한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있는지 심사해 평가한다.

IQNet(The International Certification Network) = 제품 및 경영시스템 인증심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인증네트워크로, 34개국 27개 대표 인증기관들로 구성돼 있다. 1990년 1월 설립되었으며, 1999년 2월 스위스 민법에 따라 IQNet Association-The International Certification Network로 등록돼 비정부, 비영리 기구로서 지위를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