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KIMCo재단, ‘의약품 제조혁신을 위한 제약 스마트공장 구축 사례 공유’ 세미나 개최
KIMCo재단, ‘의약품 제조혁신을 위한 제약 스마트공장 구축 사례 공유’ 세미나 개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4.09.2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KIMCo재단)이 오는 26일, 광명 테이크호텔에서 ‘의약품 제조혁신을 위한 스마트공장 구축 사례 공유’ 세미나를 개최한다.

스마트공장은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생산 과정을 자동화·최적화함으로써 생산성 향상, 품질 개선, 비용 절감 등을 이룰 수 있다.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공장 도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KIMCo재단이 지원하는 국내 제약사들의 스마트공장 구축 사례 및 정부의 스마트 제조 혁신 정책을 소개해 이해도를 제고하고자 마련했다.

KIMCo재단은 중소기업벤처부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4년간 79개 제약사에 총 102억 원을 지원하며 국내 제약 스마트공장 보급에 힘써왔다. 올해는 7개사를 선정해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KIMCo재단은 국내 59개 제약바이오 기업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공동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재단법인으로, 개별 기업이 단독으로 추진하기 어려운 사업을 산업계의 자원과 역량을 결집해 추진하는 공동투자·공동개발의 오픈이노베이션 협업 플랫폼으로서 산업계의 혁신 성장을 목표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