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2024 포럼 개최... ‘미래성장동력 육성 전략’ 모색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2024 포럼 개최... ‘미래성장동력 육성 전략’ 모색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4.09.0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가 8개 단체 공동 주관으로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미래 신성장 동력 육성 전략’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오는 10일 여의도 CCMM빌딩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연합회는 보건안보 및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향후 전략적 차원의 육성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마련했다.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등 기존 단체와 최근 신규 가입한 한국바이오협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등 모두 8개 단체로 구성돼 있다.

연합회는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혁신 성장과 공동 발전을 위한 대국민, 대정부, 대국회 아젠다 제시 및 단체간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을 극대화를 목표로 지난해 1월 출범했으며, 지난해 3월 ‘4차산업혁명시대, 제약바이오헬스케어 판이 바뀐다’를 주제로 한 1차 포럼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6차례 포럼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