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식약처, ‘청소년박람회’서 체험형 마약류 예방 교육 실시
식약처, ‘청소년박람회’서 체험형 마약류 예방 교육 실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4.05.2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여성가족부(차관 신영숙)가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주관하는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서 마약류 오남용의 폐해를 알리는 한편 청소년의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식약처는 이번 청소년박람회에서 청소년들에게 마약류 모형 등 다양한 교구를 활용해 마약류 중독의 위험성을 교육하고, 고글·가상현실(VR)기기를 활용해 마약류 오남용 시 부작용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마약류 오남용 예방과 재활을 상징하는 새로운 캐릭터인 ‘청정이, 새로이’를 활용한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해 예방 교육·홍보 효과를 높이고, 캐릭터에 대한 청소년들의 친밀도와 인지도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식약처는 청소년들의 카페인, 나트륨, 당류 등 과잉섭취를 예방하기 위해 행사기간 중 일자별로 다양한 식생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오유경 처장은 “우리 청소년들의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마음에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가 달려있다”며 “식약처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실효성 있는 예방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체험형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균형잡힌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고 이를 생활속에서 실천 할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