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휴엠앤씨, 의료용기 베트남 생산공장 착공식 가져
휴엠앤씨, 의료용기 베트남 생산공장 착공식 가져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4.04.0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그룹 첫 번째 해외 생산기지… 연내 완공 및 내년 1분기 생산 목표
휴엠앤씨가 최근 베트남 타이빈성 띠엔하이 공단에서 베트남 생산공장의 착공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 : 휴엠앤씨)
휴엠앤씨가 최근 베트남 타이빈성 띠엔하이 공단에서 베트남 생산공장의 착공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 : 휴엠앤씨)

휴온스그룹의 화장품 부자재 및 의료용 유리용기 전문 기업 휴엠앤씨(대표 김준철)가 최근 베트남 생산공장 HuM&C Vina(법인장 윤영준)의 착공식을 가졌다. 

휴엠앤씨는 지난해 11월 베트남 공장의 기업 등록을 마치고, 올 초 베트남 법인인 HuM&C Vina 명의로 토지 및 인프라 전대차 본계약을 체결했다.

휴엠앤씨가 확보한 부지는 1.5ha(약 4500평) 규모로, 총 예상 투자금은 70억 원 정도이며 연내 완공 및 내년 1분기 상업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선 내년까지 연간 6000만 바이알, 8000만 카트리지 생산이 가능한 시설을 갖출 예정으로, 이는 해당 두 품목의 국내 생산분 70%에 달하는 수치다.

휴엠앤씨 김준철 대표는 “이번 착공식을 통해 본격적인 베트남 생산기지 구축의 첫 발을 내딛었다”며 “목표한 오는 2025년 상업생산 일정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진행해 생산량을 높여 성장 흐름을 이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휴엠앤씨는 앰플·바이알·카트리지를 직접 생산 및 공급하는 의료용 유리용기 전문 기업이자 메이크업 스펀지, 퍼프 등 화장품 소품을 생산, 제조, 수출하는 화장품 부자재 전문 기업이다. 국내 유일의 NBR 소재 제품을 자체적으로 배합, 생산할 수 있는 원스탑 생산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