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와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임은경)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식품안전 정보 콘텐츠를 제작·홍보할 ‘제10기 식품안전나라 서포터스’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제10기 서포터스는 식품안전 관련 콘텐츠 제작과 누리소통망(SNS) 홍보 활동에 관심이 있는 청년(19~34세) 12명을 모집하며, 홍보 활동 경험이 있거나 자립준비청년을 우대한다.
지난 제9기 식품안전나라 서포터스는 건강한 간식 선택하기 등 어린이와 관련된 식품안전 콘텐츠를 제작해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홍보했다.
이번 제10기는 디지털 정보 취약계층인 고령층을 대상으로 식품안전나라 이용법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개발·홍보할 계획이다.
서류 심사 후 최종 선발된 서포터스는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고령층의 식품안전나라 이용에 도움을 줄 콘텐츠를 제작하고, 제작된 콘텐츠는 디지털배움터 등에서 교육·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활동기간 동안 성실하게 참여한 서포터스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수료증을 지급하고, 우수 활동자(3명)에게는 식약처장상 등을 수여한다.
지난 서포터스 활동 콘텐츠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 알림·교육 → 교육·홍보 자료실 → 식품안전나라 서포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케이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