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식약처, 제16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 개최
식약처, 제16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 개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05.2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식품의약품안전처)
(사진제공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제16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아 ‘디지털 시대! 건강한 미래! 안전한 K-의료기기가 주도합니다’를 주제로 기념식과 세미나를 26일 웨스틴 조선에서 개최했다. 

식약처는 의료기기에 대한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고 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 등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2008년부터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인 5월 29일을 의료기기의 날로 지정해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세계 20여개국에서 해외인증을 획득하고, 전 세계 74개국에 1000만 불 수출을 달성해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한 ㈜대성마리프 이재화 대표에게 은탑산업훈장, 환자들을 위한 희소·긴급도입 필요 의료기기 공급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연세대학교의과대학 강남세브란스병원 송석원 교수에게 산업포장 등  11점의 훈·포장과 표창이 수여됐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행사에서 “지난해 국내 의료기기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30% 성장한 11조9000여억 원을 기록하는 등 의료기기 분야는 우리나라 미래 유망 산업으로써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식약처는 K-의료기기가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해외규제기관과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기업이 혁신과 창의성을 살릴 수 있도록 산업계 등과 유기적으로 소통·협력을 강화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