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부채표 가송재단, 제12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베트남평화의료연대’ 선정
부채표 가송재단, 제12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베트남평화의료연대’ 선정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04.2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동화약품)
베트남평화의료연대의 진료 장면(사진제공 : 동화약품)

부채표 가송재단(이사장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과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는 '제12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수상자로 베트남평화의료연대(대표자 김현철 치과의사)를 선정했다.

베트남평화의료연대는 2000년 ‘화해와 평화를 위한 베트남 진료단’으로 치과 진료를 시작한 이후 2001년 ‘베트남평화의료연대’를 발족해 매년 진료단과 통역단을 꾸려 베트남 현지 진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베트남평화의료연대의 진료 활동에는 그동안 660여 명의 치과 의사뿐만 아니라 한방 및 외과 의사, 통역자, 자원봉사자 등 1200여 명이 넘는 이들이 동참해왔다. 특히 2005년에는 일상적인 진료 사업을 실천하기 위해 베트남 현지 연락사무소 설치, 영유아 구강보건사업 등을 2008년까지 진행했으며, 한국으로 유학 온 베트남 유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장학금 지원 사업도 펼쳐왔다.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은 2012년 부채표 가송재단과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해 올해 12회째를 맞았으며,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해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