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2.10.1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식약처, 비만예방 홍보·캠페인 다음달까지 전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현장)이 비만예방의 날(10월 11일)을 기념해 국민의 비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일상생활 속 건강한 생활을 장려하고자 10월을 시작으로 ‘비만예방 및 건강생활실천 홍보·캠페인’을 전개한다.

올해는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는 표어(슬로건) 아래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는 일상에서 휴식과 같이 편하게 걷고, 건강한 물을 마시고, 과도한 나트륨, 당, 지방 섭취를 줄이자는 의미이다.

이달 26일에는 비만 정책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지속 가능한 비만 예방 관리를 위한 공동의 노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대한비만학회 등 유관기관이 협력해 비만 예방관리정책 공개토론회를 개최한다.

또 10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나트륨, 당 저감화를 위한 '건강 식생활 합동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합동 캠페인은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한 홍보 이벤트를 통해 생활 속 나트륨·당류를 줄이고 건강한 식생활을 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보건복지부 진영주 건강정책국장은 “비만은 다부처·다분야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풀어나가야 하는 우리 사회 공동의 과제이다”라며 “정부, 공공기관, 학계, 민간부문과 함께 국민의 비만율 감소 및 비만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정책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