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사랑의달팽이, 청각장애 아동·청소년에 인공달팽이관 외부장치 교체 지원
사랑의달팽이, 청각장애 아동·청소년에 인공달팽이관 외부장치 교체 지원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2.09.2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랑의달팽이는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청각장애 아동·청소년 지원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 아동·청소년에게 인공달팽이관 외부장치 교체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

외부장치 교체로 삶의 활기를 되찾은 손민우 군(사진제공 : 사랑의 달팽이)
외부장치 교체로 삶의 활기를
되찾은 손민우 군(사진제공 : 사랑의 달팽이)

이번 사업으로 올 한 해 동안 20여 명의 아동·청소년을 지원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15명에게 외부장치 교체를 지원했다.

지난 6월, 손민우(18세) 군은 이 사업을 통해 외부장치 교체 지원을 받았다. 생후 7개월에 난청을 발견해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고 소리를 듣게 된 손민우 군은 장기간 착용으로 내구성이 약해지면서 외부장치가 고장이 나 다시 소리를 잃었다.

운동을 좋아해 농구화 디자이너가 꿈인 고등학교 3학년 손민우 군은 입시 준비를 위해서라도 외부장치 교체가 시급했지만 기초생활수급자인 가정 형편 상 1000만 원가량 고가의 기기를 마련하기에는 경제적 부담이 컸다.

민우 군은 “외부장치를 신형으로 교체하면서 소리를 듣는 것도 관리도 전보다 훨씬 편해졌다. 입시 준비도 열심히 해서 멋진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 다시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메이플스토리에 매우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청각장애 아동·청소년 지원사업’은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의 동참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가진 청각장애 아동·청소년에게 인공달팽이관 외부장치 교체를 지원하고,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한 아이들이 가정에서도 언어재활을 할 수 있도록 언어재활교구 개발, 학교에서의 장애인식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콘텐츠 개발도 진행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