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참가기업 설명회 개최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참가기업 설명회 개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2.09.2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부스 참가기업 대상 설명회… 참가기업 혜택‧부스 추첨 등 진행
10월 11일 채용박람회 88개 기업 참여…역대 최대 규모 기대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10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가운데 참여 기업 대상으로 행사 구성과 설치 부스 등을 안내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19일 제약회관에서 행사 참여 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채용박람회 설명회를 개최했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20일 현재 제약바이오디지털헬스케어인공지능신약개발 등 88개 기업이 참여를 신청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채용박람회 운영 사무국의 위두컴퍼니 박상국 본부장은 이날 설명회에서 온라인 전용채용관채용박람회(현장등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진행하는 채용박람회 프로그램 등 구성과 참가기업의 채용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한 직무 인터뷰잡코리아 등록 인재 검색권 등 혜택을 소개했다

또 많은 구직자가 방문해도 장내에서 쾌적한 현장 상담 및 면접산업홍보관 관람채용설명회 등이 이뤄지도록 최적화한 동선과 공간을 안내했다. 

 

지난 19일 진행된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사전설명회에서 참여기업 담당자들이 채용박람회 운영 사무국의 안내를 듣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지난 19일 진행된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사전설명회에서 참여기업 담당자들이 채용박람회 운영 사무국의 안내를 듣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채용박람회 당일 현장 채용부스에선 상담과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며채용설명회는 GC녹십자 SK바이오사이언스 건일제약펜믹스 유영제약 JW중외제약JW신약 메디톡스 HK이노엔 대원제약 대웅제약 파마리서치 일동제약 등 11개의 기업이 참여한다또한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의 ‘제약바이오 직무역량 기반 취업전략’ 특강이 준비된다

이력서 컨설팅·면접 메이크업 등을 제공하는 취업준비생 맞춤형 부스를 운영하며, K-NIBRT·오송첨단의료재단·인공지능(AI) 신약개발지원센터 등 유관 기관 및 단체 10곳의 별도 부스도 마련된다원활한 현장 행사 진행을 위해 기존 오프라인 직무 멘토링을 올해는 온라인으로 전환, 10 7일 진행하는 내용도 안내됐다. 

아울러 박 본부장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는 기업들의 경우 사전 이력서를 제출받아 서류 평가 후 면접자를 선정당사자들에게 면접 시간을 확정·통보하는 등 관련 절차를 혼선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사무국과의 충분한 사전 협의를 당부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추첨을 통해 박람회 당일 현장에 설치될 채용부스 위치를 선정했다이들은 설명회가 끝난 후 강당 앞 로비에 실물 크기로 설치한 현장면접 부스와 채용상담 부스 등을 둘러보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협회 관계자는 “역대 최대 규모의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를 통해 많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오랜만에 열리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취업 준비생들의 마음을 잡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