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식약처, 식품안전인식 고취 위한 '제21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식약처, 식품안전인식 고취 위한 '제21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2.05.1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한 도약 주제
(사진제공 : 식품의약품안전처)
(사진제공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제21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13일, aT센터(서울시 서초구 소재)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식약처는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와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02년부터 5월 14일을 식품안전의 날로 정해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식품안전의 날은 올해 21회를 맞이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식약처는 ▲(산업훈장) 다양한 기능성 식품 개발․보급에 기여한 ㈜보락 정기련 대표 ▲(산업포장) 음식점에 대한 적극적 방역 활동으로 코로나19 예방․확산에 기여한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전강식 회장 ▲(근정포장) 유용 영양성분 흡수 증진을 위한 연구 등으로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한양대학교 이현규 교수 등 총 17점의 훈장과 포장,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식품산업에 최첨단 혁신기술을 융합한 ‘푸드테크(Food tech)’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제고하고, 신기술의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푸드테크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김강립 처장은 “오늘 개최하는 기념식은 새정부가 출범하고 처음 열리는 식품 안전 행사로 '식품위생법' 제정 60주년, 식약처 출범 10주년이라는 점에서 각별한 의미가 있다”며 “그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국민과 식품산업 현장에 계신 분들이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식품안전관리에 총력을 다하고, 푸드테크 등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