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광동제약, 제주도 스페셜 에디션 ‘비타500 광도르방’ 출시
광동제약, 제주도 스페셜 에디션 ‘비타500 광도르방’ 출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2.01.2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산 감귤농축액으로 풍미 차별화··· 제주도 내에서만 구입 가능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비타민음료 ‘비타500’의 첫 지역 에디션 ‘비타500 광도르방을 출시했다. 

비타500 광도르방은 비타민C 500mg을 담은 비타500에 지역 특산물 등을 결합한 제주도 스페셜 에디션으로 제주도 내에서만 판매한다제주도의 상징인 돌하르방의 모양과 질감을 용기 디자인에 적용했으며제품 라벨에 한라산과 제주해녀 등 지역 이미지 요소와 제주의 청정해역을 상징하는 청록색을 더했다.

(사진 제공 : 광동제약)
(사진 제공 : 광동제약)

 

특히 제주산 감귤 농축액을 첨가한 제주감귤 맛으로 기존 라인업과 풍미를 차별화했다또 개발과정 중 진행한 시음회에서 상큼하고 달콤한 제주 감귤의 맛이 연상된다’, ‘돌하르방을 모사한 용기디자인이 소유욕을 자극한다등 평가단의 호의적인 반응을 얻었다. 

비타500 광도르방은 지난해 광동제약과 제주대 사회맞춤형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사업단의 프로젝트 ‘KD이노베이터에서 최초로 기획됐다. KD이노베이터로 참여한 제주대 학생들이 제출한 신제품 아이디어 중 대상 수상작을 제품화했다. 

광도르방은 제주도 내 1290개 편의점, 270여개 슈퍼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제주지역 단위농협 27개 판매망을 통해서도 공급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비타500 광도르방은 소비자의 아이디어로 탄생해 시장의 ‘펀슈머’ 트렌드를 함께 담아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친화적인 제품을 다수 선보여 건강과 재미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