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환절기 감기 등 호흡기 건강 위한 제품 3가지
환절기 감기 등 호흡기 건강 위한 제품 3가지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2.01.2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은 이른감이 있지만 봄 철 환절기가 다가오고 있다. 환절기에는 감기 등 호흡기 질환이 기승을 부리기 마련이다. 환절기 호흡기 질환에 대비한 의약품과 건강식품 3선을 꼽아본다.

현대약품은 우황과 맥문동 등 5가지 생약 성분과 2가지 양약 성분이 복합 처방된 진해 거담제 ‘한생액’을 선보이고 있다.

우황이 가래 분비를 촉진시켜 기침을 완화시키고, 가래를 삭혀주는 등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이다. 파우치에 담긴 액상 타입의 제품으로 누구나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다.

일동제약도 최근 맥문동을 주성분으로 함유한 건강식품 ‘비오비타 우리가족 맑을청 맥문동’을 출시했다. ‘맥문동’을 비롯해 목에 좋은 배, 도라지, 모과, 유자를 듬뿍 넣어 만든 건강식품이다.

목이 칼칼하거나 불편할 때, 난방기구나 실내생활로 목이 건조할 때, 흡연·간접 흡연으로 건강이 걱정될 때 등 목과 기관지 컨디션이 안 좋을 때 섭취하기 좋다.

광동제약의 ‘광동탕엠액’은 동의보감의 마황탕 처방을 기본으로 한 양한방 복합감기약이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마황탕은 온몸이 춥고 열이나며, 뼈마디가 아프고 기침이 나오는 증상에 쓰인다.

광동탕엠액은 여기에 양약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 200mg을 함유해 액상으로 제조, 해열진통에 빠른 효과를 유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