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백종헌 국회의원, '대한 파킨스 학회 공로상' 수상
백종헌 국회의원, '대한 파킨스 학회 공로상' 수상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1.12.10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파킨스 질환 R&D 지원 관련 정책질의, 정책 세미나 개최, 정부예산 확보 
(사진제공 : 국회 백종원 의원실)
(사진제공 : 국회 백종원 의원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백종헌 의원(부산 금정구)이 10일, 워커힐 호텔에서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학회장 안태범, 경희대 신경과교수)가 주최한 ICKMDS 2021행사(2021 International Conference of Korean Movement Disorders Society)에서 ‘KMDS 공로상’을 수상했다.

'KMDS 공로상'은 국내 파킨슨 질환 연구 및 지원 정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파킨슨병 및 희귀 질환 관련 보건정책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국회의원에게 '대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KMDS)가 수여하는 상이다.

백종헌 의원은 지난 11월 파킨슨 학회와 함께 '파킨슨병 극복과 국가 보장성 강화를 위한 국회 정책 간담회'를 통해 그동안 소극적이였던 파킨슨병 극복에 대한 정부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시상식에서 백종헌 의원은 “이번 수상은 파킨슨 질환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환우들과 그 가족분들과 함께 동행하는 국회의원이 되라고 격려하는 차원에서 주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항상 국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국민의 목소리가 반영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