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HK inno.N,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지속가능경영 박차
HK inno.N,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지속가능경영 박차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1.10.2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UNGC 가입증서 전달식 개최··· “글로벌 기업과 어깨 나란히 하는 바이오헬스기업으로 나아갈 것”

HK inno.N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며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한다.

HK inno.N28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강석희 HK inno.N 대표와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HK inno.N 강석희 대표(오른쪽)와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 : HK inno.N)
HK inno.N 강석희 대표(오른쪽)와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 : HK inno.N)

 

‘UNGC’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4대 분야의 10대 원칙을 중심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실질적 방안을 제시하는 UN산하 전문기구다. 유엔과 국제사회의 공동 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역할도 한다. 현재 UNGC에는 한국의 280여개 회원사를 포함해 160여개국 18000여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HK inno.N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진하고자 이번에 UNGC에 합류했다. 앞으로 HK inno.NUNGC 회원사로서 경영 활동 전반에 걸쳐 UNGC 4대 분야의 10대 원칙을 실천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활동들을 정기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강석희 HK inno.N 대표는 이번 UNGC 가입을 계기로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 경영을 강화해 향후 글로벌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바이오헬스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HK inno.N과 같은 바이오헬스기업의 UNGC 참여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앞으로 UNGC의 일원으로서 인류의 건강과 웰빙을 위해 더욱 힘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HK inno.N은 글로벌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 37001’을 인증 받았으며 컴플라이언스 모니터링 시스템구축 및 운영, 국내 산업계 최초 임직원 대상 CP체인지 리더 및 에이전트 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윤리경영을 내재화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