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삼일제약 노동조합, 허강 회장에 노사화합유공 감사패 전달
삼일제약 노동조합, 허강 회장에 노사화합유공 감사패 전달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1.10.1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전한 노사 화합 통해 ESG경영 ‘사회적 가치’ 실천

삼일제약 노동조합(위원장 이창완)은 지난 14일 열린 노사화합유공 감사패 수여식행사에서 근로환경 개선 및 고용안정 등 노사화합을 위해 헌신한 삼일제약 허강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국노총 화학노련에 소속돼 있는 삼일제약 노동조합(설립일: 1988930)은 허강 회장에게 신뢰와 협력의 노사관계를 구축하고, 투명한 내실 경영을 통해 노사 화합문화에 이바지한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사진설명: (왼쪽부터) 삼일제약 노동조합 이창완 위원장, 삼일제약 허강 회장(사진 제공 : 삼일제약)
사진설명: (왼쪽부터) 삼일제약 노동조합 이창완 위원장, 삼일제약 허강 회장(사진 제공 : 삼일제약)

 

올해 창립 74주년을 맞은 삼일제약은 노동조합 설립 이래 무분규 임금협상 및 단체협약 협상을 타결해왔으며, 화합하고 협력하는 건강한 노사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사한마음대회. 노사담당자 워크숍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삼일제약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요소 중 하나인 사회적 가치실천의 일환으로 임직원의 근로환경 개선 및 고용안정성 향상에 힘쓰고 있다.

임직원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정시 퇴근제 및 Family Day(매주 금요일 1630분 퇴근)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고용안정성 향상을 위해 신규 직원 채용 시 정규직 채용을 우선시하고 있으며, 나아가 균등한 기회 제공 및 다양성 확대를 위해 일정 비율 이상 장애인 근로자를 채용하고 있다.

허강 회장은 올해도 코로나19로부터 본사 및 공장의 소중한 동료를 보호하겠다는 전 직원의 적극적인 방역 대응으로 단 한 번의 조업 중지 없이 회사가 운영됐다면서 지금까지 임직원 및 노동조합이 보여준 헌신과 희생을 잊지 않고 당면한 내외부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