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휴온스, 1형 당뇨 수험생에 ‘덱스콤G6 리시버’ 무료 대여
휴온스, 1형 당뇨 수험생에 ‘덱스콤G6 리시버’ 무료 대여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1.10.19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덱스콤 모바일 상담∙1형 당뇨 환우회 ‘슈거트리’ 신청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1형 당뇨 수험생을 위해 연속혈당측정기(CGMS) ‘덱스콤G6 리시버’를 무료로 대여해 준다. 

덱스콤G6를 사용하는 1형 당뇨 환자들은 평소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와 연동해 실시간으로 당 수치를 모니터링하고 컨디션을 조절하는데, 수능 시험장에는 휴대전화, 스마트워치를 포함한 모든 전자기기(의료기기 제외) 반입이 금지돼 사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사진 중앙 하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덱스콤G6 트랜스미터, 리시버, 스마트폰 화면, 센서
(사진 중앙 하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덱스콤G6 트랜스미터, 리시버, 스마트폰 화면, 센서

리시버는 덱스콤G6와 연동되는 전용 수신기다. 의료기기에 해당돼 수능 원서 접수 시 진단서를 제출한 이들에 한해서 시험장 반입이 가능하다.

이에 휴온스는 수능 당일 하루 때문에 덱스콤G6 리시버를 구입해야 했던 환자와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형 당뇨병 환우회 ‘슈거트리’와 함께 무료 대여에 나섰다. 

대여를 원하는 이는 오는 10월 29일까지 카카오톡 ‘덱스콤 모바일 상담’ 또는 1형 당뇨 환우회 ‘슈거 트리’의 네이버 카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덱스콤G6는 피하지방에 센서를 부착해 세포 간질액의 포도당 농도를 측정, 스마트폰이나 리시버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연속혈당측정기다. 손가락 채혈 없이 5분에 1번씩(하루 최대 288번) 포도당 농도를 정해주고, 포도당 농도 변동 추이와 변동 폭도 세심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