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식약처, 국제표준서식 사용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 방법 등 온라인 교육 실시
식약처, 국제표준서식 사용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 방법 등 온라인 교육 실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1.04.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김강립 처장)는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ICH) 가입에 따른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 국제표준서식 적용 의무화(2021년 6월)에 앞서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 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해 의약품 제조·수입업체 안전관리 업무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이달 22일 실시한다.

주요 내용은 ▲E2B(R3) 제도 개요 및 추진사항 ▲임상시험 약물이상반응 보고 시 유의사항 ▲E2B(R3) 도입 관련 주요 변경 내용 안내 ▲국제의약용어(MedDRA) 사용 안내 ▲기존의 보고되었던 이상사례 자료의 확인 및 추적보고 방법 등이다.

국제의약용어(MedDRA)는 ICH에서 발간하며, 전 세계적으로 의약품 임상시험 및 시판 후 이상사례 보고 등에 사용하는 표준화된 용어를 말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영상으로 실시간 중계되며, 사전등록 시 제출된 질문 등 질의 및 응답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 참석을 원하는 경우 4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식약처 대표 누리집 알림창 배너를 통하거나, 직접 등록 페이지에 접속해 사전등록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