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inno.N, 공정거래 위한 ‘자율준수의 날’ 개최
inno.N, 공정거래 위한 ‘자율준수의 날’ 개최
  • 남재선 기자
  • 승인 2021.04.0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기념일, 공정거래의 날인 4월 1일 ‘자율준수의 날’로 지정
공정거래 자율준수 및 부패방지 내재화… 임직원 시상 및 공모전 발표
inno.N 임직원들이 자율준수의 날 행사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 : inno.N)
inno.N 임직원들이 자율준수의 날 행사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 : inno.N)

inno.N이 창립기념일이자 공정거래의 날인 지난 1일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열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의식을 한층 더 높였다.

inno.N은 2016년부터 매년 4월 1일을 자율준수의 날로 지정하고 임직원에게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및 부패방지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일부 임직원만 행사에 참석한 후 사내 방송 및 온라인을 통해 전 임직원들에게 공유됐다.

이날 행사는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진행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이행 및 부패방지 서약’ 결과를 공유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어서 지난 한 해 동안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철저히 준수한 임직원 20명을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

이번 자율준수의 날 행사에서는 ‘CP캐릭터 및 표어 공모전’ 시상식도 열렸다. 올해 최종 수상작으로 정해진 캐릭터와 표어는 디자인 작업을 거쳐 개정 편람 및 교재 등에 쓰일 예정이다.

inno.N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임직원에게 CP캐릭터 및 표어를 공모해 수상작을 실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편람 및 교재에 활용하고 있다.

inno.N 자율준수관리자 강석희 대표는 “임직원들의 실천의식에 힘입어 CP준수가 inno.N의 기업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며 기념사를 전했다.

한편 inno.N은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 실천을 도모하고, 임직원 간 효과적인 전파를 위해 2018년부터 국내 산업계 최초로 CP체인지 리더 및 에이전트를 육성하고 있다. 2019년 글로벌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 37001’을 인증 받았으며, 국내 최다수준의 내부심사원(54명)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