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김강립 식약처장, SK바이오사이언스 방문... 코로나19 백신 철저한 품질관리 당부
김강립 식약처장, SK바이오사이언스 방문... 코로나19 백신 철저한 품질관리 당부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1.02.15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강립 식약처장은 15일,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해 코로나19 백신의 철저한 품질관리를 당부했다.(사진제공 :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은 15일, 코로나19 백신 ‘한국아스트라제네카코비드-19백신주’를 위탁받아 생산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허가받은 코로나19 백신을 생산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생산계획을 점검하고, 철저한 제조·품질관리를 당부하기 위한 것이다.

김 처장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생산계획을 듣는 자리에서 “글로벌 제약사가 개발하고, 우리나라를 포함해 유럽·영국 등 세계 51개 국가에서 규제당국의 승인을 받은 코로나19 백신을 국내 제약사가 생산하게 된 것은 백신의 국내 공급이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백신의 품질을 확인하는 품질검사 현장에서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코비드-19백신주’는 바이러스벡터 백신으로 제조 공정과 시설 등에 대한 엄격한 관리가 중요하다“며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백신이 생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