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삼진제약, ‘제7회 게보린과 함께하는 약이야기 캠페인’ 진행
삼진제약, ‘제7회 게보린과 함께하는 약이야기 캠페인’ 진행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0.11.2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에 서울 보건교사 대상 온라인 교육··· 약사 초청, 청소년의 올바른 진통제 복용 알려

삼진제약(대표 장홍순·최용주)은 서울 지역 보건교사 대상으로 7회 게보린과 함께하는 알려주고 싶은 약이야기 캠페인을 열고, 약물 안전사용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로 7년째 이어온 이 캠페인은 각 약사단체 소속 약사 강사들이 일선 학교의 청소년과 보건교사 대상으로 올바른 약 복용을 알려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진제약의 ‘제7회 게보린과 함께하는 알려주고 싶은 약이야기 캠페인’ 모습
삼진제약의 ‘제7회 게보린과 함께하는 알려주고 싶은 약이야기 캠페인’ 모습

 

올해는 코로나19 속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돼 서초구, 강북구, 동대문구 등 각 지역구에 한정돼 있던 범위를 넓혀 서울 지역 전체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시간,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기 때문에 더 많은 보건교사들이 참여할 수 있고 행사 기간 동안 반복 시청할 수 있어 청소년의 복약지도에 더욱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강연 콘텐츠를 캠페인 기간 전에 충분한 시간을 갖고 촬영해 보다 정확하고 풍성한 내용의 강의가 준비됐다.

강연은 방송을 통해 스타강사로 활동중이면서 강남구 약사회 약물안전사용강사를 지낸 대치필리아약국 정강희 약사가 청소년의 약물 오남용 실태, 진통제 성분과 종류, 올바른 진통제 복용법 등을 설명한다.

더불어 일반의약품 진통제의 양면성 등 잘못된 정보와 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통증의 기저 원인을 제거하며 의약품 오남용을 줄이는 방법도 소개한다.

컨슈머헬스본부 성재랑 전무는 모든 의약품은 항상 전문가의 복약지도 하에 용법 용량에 맞춰 안전하게 복용해야 한다삼진제약은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의약품을 복용할 수 있도록 강연, 캠페인 등의 활동을 더욱 활발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