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안국약품-얼라이브코어, 글로벌 AI 개인용 심전도기 ’카디아모바일‘ 공동판매 
안국약품-얼라이브코어, 글로벌 AI 개인용 심전도기 ’카디아모바일‘ 공동판매 
  • 남재선 기자
  • 승인 2020.11.1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용 심전도기 ‘카디아모바일’
개인용 심전도기 ‘카디아모바일’

안국약품(대표 어진)이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인 얼라이브코어코리아(대표 이주연)와 개인용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카디아모바일’의 판매사업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안국약품과 얼라이브코어코리아는 간헐적인 부정맥 초기 증상자가 많은 1차 의료기관(의원급)을 중심으로 ‘카디아모바일’ 판매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얼라이브코어의 ‘카디아모바일’은 2012년 미국에서 첫 출시된 이후, FDA 승인과 유럽 CE 인증, 한국 식약처에서 의료기기 2등급으로 그 우수성과 편리함이 입증돼 글로벌 최적의 개인용 모바일 심전도 관리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미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심전도(ElectroCardioGram)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100만명 이상의 이용자와 매월 200만개의 심전도 데이터를 꾸준히 축적, 현재 8000만개 이상의 심전도 데이터를 누적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전체 100여건에 달하는 학술자료 발표 및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심장병 및 부정맥 전문의들이 인정하고 신뢰하는 개인용 심전도 측정기로 자리 잡고 있다.

‘카디아모바일’은 와이어나 패치가 없는 가벼운 휴대 스틱 타입 심전도기로 양쪽 손가락을 올려 단 30초만에 심방세동, 빈맥, 서맥 및 정상리듬 측정 및 분석이 가능하다. 측정과 동시에  스마트폰 ‘카디아 앱(Kardia App)’에 정보가 전달되며 AI 기반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으로 심전도 데이터를 분석, 이를 토대로 의사의 진단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해당 데이터를 자유롭게 저장, 공유하고 출력해 꾸준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한편 얼라이브코어는 지난 6월 한국지사인 얼라이브코어코리아를 설립하고 8월 1일부터 ‘카디아모바일’의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