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제약바이오협, NDMA·의약품 분석법 밸리데이션 교육 실시
제약바이오협, NDMA·의약품 분석법 밸리데이션 교육 실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0.11.0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제·분석 연구원 및 품질관리자 대상 이론·실습 병행··· 협회 회원사 교육비 일부 지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의약품 품질관리 역량 개발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교육이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이달 12일부터 124일까지 ‘N-니트로소디메틸아민(NDMA) 분석법 개발실습’, ‘의약품 분석법 밸리데이션 이론·실습교육을 eMass, 충북테크노파크바이오센터와 공동 개최한다.

‘NDMA분석법 개발실습과정은 NDMA 등 의약품 중 불순물 관리 강화를 위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행정조치 실시 및 검출결과 보고서 제출이 의무화(~’2012월말까지)되는 등 업계의 수준 높은 분석역량이 요구됨에 따라 연구원의 실무역량과 기술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또한의약품 분석법 밸리데이션 이론·실습과정은 품질관리자(QC)를 대상으로 시험방법 밸리데이션의 절차 및 적용범위 등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무활용성을 높이자는 취지다.

이번 교육은 이달 12~13일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NDMA분석법 개발실습과정 4, ‘의약품 분석법 밸리데이션 이론·실습과정 2, 6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교육은 하루 7시간씩 이틀간 진행되고,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이다.

각 과정별 수강정원은 과정1~4(NDMA분석법 개발실습) 8, 과정5~6(‘의약품 분석법 밸리데이션 이론·실습’) 20명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협회 회원사의 경우 교육비의 일부를 지원한다.

교육신청은 협회 홈페이지 알림&신청신청항목을 통해 ‘NDMA분석법 개발실습/의약품 분석법밸리데이션 이론·실습 교육공지를 확인, 양식에 맞춰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