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김용모 개인전 '사는 이야기-for you' 개최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김용모 개인전 '사는 이야기-for you' 개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0.10.1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디치과는 아름답고 화려한 색감으로 일상을 특별하게 표현하는 서양화가 김용모 작가의 개인전 ‘사는 이야기-for you’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11월 11일까지 개최한다.

김용모 작가는 입체 예술인 조소를 회화에 접목시킨 독특한 표현 기법으로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선보이고 있다. 점토를 캔버스에 두텁게 펴 바르고 마르기 전에 스크래치를 낸 후, 아크릴 물감으로 색을 칠해 입체감 있는 작품을 완성했다. 특히 작품에는 꽃, 나무, 동물, 달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우리가 살고 있는 자연 속에서 얻을 수 있는 소소한 행복을 의미한다.

‘사는 이야기’라는 테마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작가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삶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사는 이야기-for you' 속 어린왕자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순수함을 의미하고, '사는 이야기-축복의 노래'의 연못 위 수련과 연꽃은 평온한 삶 속에 피어나는 행복의 순간을 표현했다.

김용모 작가는 한성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뉴욕대학교에서 스튜디오 아트를 전공했다. 서울·뉴욕·동경 등에서 개인전 57회를 개최하고, 국내외 700여 회의 단체전 및 초대전에 참가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2016년 리우 올림픽 초청 작가 선정, 2017년 대한민국창조문화예술대상 수상, 2018년 세계문화예술대상 수상 등으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현재는 (사)국제현대예술협회 이사장, (사)한국미술협회 부이사장, 인사동 아트페어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독립적 형태의 미술 갤러리로 환자들이 지루한 대기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유디치과는 작가들에게는 작품을 선보일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관객들에게 일상 속 문화 경험을 선사하는 문화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유디갤러리는 양재역 2번 출구,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 3층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