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제약바이오협, 포항시 등과 제약기업 육성 MOU 체결
제약바이오협, 포항시 등과 제약기업 육성 MOU 체결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0.09.2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인프라 기반 제약바이오산업 경쟁력 제고 및 기업 유치 협력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포항시를 비롯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과 제약바이오기업 육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제약바이오산업계는 포항시의 우수 R&D 인프라와 연구인력 활용 등 산관 협업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포항시는 우수기업을 유치하려는 취지다.

 

제약바이오기업 육성을 위한 MOU 체결 모습
제약바이오기업 육성을 위한 MOU 체결 모습

 

MOU를 체결에 따라 4개 기관은 바이오·헬스산업 육성과 관련기업 유치를 위해 기관별 역량을 바탕으로 공동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제약바이오 기업과 벤처, 대학, 연구기관 간 동반 성장을 위한 혁신생태계 조성 ···관 협업 등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인력 양성 및 프로그램의 기획·유치·운영 우수 유망기업 유치 및 기술개발을 위한 협력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제약바이오협회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통한 기업 성장 지원, 포항시는 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센터, 세포막단백질연구소 등의 R&D 인프라를 활용한 바이오산업 육성 및 관련기업 유치에 매진할 계획이다.

포스텍은 우수한 R&D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바이오기업 기술개발 지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 바이오기업 유치 및 기업의 원활한 안착을 지원한다는 방안이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제약바이오기업이 추구하는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는 개별 기업의 노력 뿐만 아니라, ···관이 힘을 모았을 때 보다 가속화되고 가치가 커질 것이라며 제약바이오기업과 벤처, 대학, 연구기관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을 촉진하고, 우수 인력 양성과 산업 발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4개 기관의 역량과 지역의 우수한 연구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바이오산업 육성 및 관련 기업 유치를 통해 포항시가 바이오산업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MOU에는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과 이강덕 포항시장,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김상욱 포스텍 기획처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