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현대약품, 제132회 아트엠콘서트 박예람의 ‘프랑스 로맨틱으로의 초대’ 개최
현대약품, 제132회 아트엠콘서트 박예람의 ‘프랑스 로맨틱으로의 초대’ 개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0.08.18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최연소 타이틀 플루티스트, 프랑스 정서 담긴 곡 선봬

현대약품이 오는 20일 오후 7시 30분, 네이버 V-LIVE를 통해 아트엠콘서트, 플루티스트 박예람의 ‘프랑스 로맨틱으로의 초대’를 개최한다.

이번 132회 아트엠콘서트는 현재 프랑스에 거주하고 있는 박예람이 프랑스의 정서를 주제로 한 곡들을 선보이는 온라인 공연이다.

이번 공연에 나서는 박예람은 각종 ‘최연소’ 타이틀을 지니고 있는 플루티스트다. 8세에 플루트를 시작해 10세에는 영국 왕실음악원의 국제공인음악자격시험(ABRSM)에서 최상위 급수인 8급을 최연소의 나이로 합격했다. 2008년부터 2011년 사이에는 퍼큐엔허브 콩쿠르, 피카디 콩쿠르 등 5개의 콩쿠르에서 최연소 1위를 한 바 있다. 이후에도 세계 3대 국제 콩쿠르 중 하나인 칼 닐슨 국제 콩쿠르를 비롯해 다양한 국제 콩쿠르에 도전해 수상하며 역대 최연소 최다 입상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번 공연에서 박예람은 프랑스의 플루티스트이자 작곡가인 ‘폴 타파넬’, ‘필립 고베르’의 곡과 오르가니스트 ‘포레’와 ‘위도르’의 곡들을 연주한다.

또 관객들과 채팅을 통해 아티스트의 일상이나 궁금한 점에 대해 묻고 답하며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 아트엠콘서트는 한국 플루트계의 ‘희망’이라고 할 수 있는 박예람의 공연을 소통과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긴 장마에 지친 심신을 달래줄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트엠콘서트는 매 달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는 현대약품의 사회 공헌활동으로, 지난 10여 년 동안 수준 높은 연주자들이 함께 해왔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꾸준히 개최하며 130회를 돌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