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현대약품, 클래식 공연 ’방방곡곡 온라인 릴레이 콘서트’ 성료
현대약품, 클래식 공연 ’방방곡곡 온라인 릴레이 콘서트’ 성료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0.06.05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주 동안 온라인 공연 통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 전달
(사진제공 : 현대약품)
(사진제공 : 현대약품)

현대약품이 4~5월 두 달간 총 8회에 걸쳐 진행한 클래식 공연, ‘방방곡곡 온라인 릴레이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방방곡곡 온라인 릴레이 콘서트’는 매달 진행하던 ‘아트엠콘서트’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됨에 따라 색다른 방법으로 국민들을 위로하고 희망을 전하고자 기획된 온라인 공연이다.

1회 피아니스트 최형록을 시작으로, 2회 오보이스트 고관수, 3회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 4회 첼리스트 박유신, 5회 피아니스트 임주희, 6회 첼리스트 이정란, 7회 피아니스트 이택기, 8회 현악사중주단 아벨콰르텟 등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K클래식 연주자들이 두 달 동안 함께 했다.

네이버 V-LIVE를 통해 진행된 이 콘서트는 채팅창을 이용해 연주자와 관객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공연을 즐길 수 있었다는 점에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8주간 진행하는 동안 공연 실황이 네이버 메인에 노출돼 더 많은 관객과 함께 하고, 연주자의 SNS 계정을 공개하며 관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방방곡곡 온라인 릴레이 콘서트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관객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연주자와의 심리적 거리도 더 가까이 할 수 있었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