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유디치과 유디갤러리, 박준형 작가 개인전 '어떤 풍경 Rev.' 개최
유디치과 유디갤러리, 박준형 작가 개인전 '어떤 풍경 Rev.' 개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0.04.2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형 작가와 유디갤러리를 찾은 관람객이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사진제공 : 유디치과)
박준형 작가와 유디갤러리를 찾은 관람객이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사진제공 :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현대인의 삶을 보여주는 도시와 자연의 조화를 그린 박준형 작가의 개인전 ‘어떤 풍경 Rev.’을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5월 1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도시의 풍경을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건물로 빼곡한 회색빛 도시는 우리 삶의 터전이자 욕망을 상징하고 있으며, 도시를 덮고 있는 하늘은 우리와 함께 공존하는 자연을 상징한다. 박 작가는 도시보다 하늘·구름의 비중을 부각해 자연의 중요성과 환경에 대한 문제의식을 드러냈다.

또한 안개 낀 뿌연 하늘부터 구름 가득한 맑은 하늘까지 다양한 하늘의 풍경은 시시각각 변하는 자연의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판화를 전공한 박 작가는 판화의 조색 방법과 색을 쌓아 표현하는 방법을 유화에 적용해 그림 속 구름이 흘러가는 듯한 생동감을 부여했다.

박준형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판화과와 동 대학원 판화과를 졸업했으며, 개인전 8회 및 부스전 3회를 열고 실력을 인정 받았다. 프랑스 파리 국제미술교류 초대전, 인도 첸나이 쳄버 비엔날레, 청도 시립미술관 등 국내외 단체전 80여 회에 참가했다.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독립적 형태의 미술 갤러리로 환자들이 지루한 대기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유디갤러리는 최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 3층으로 위치를 옮기고 더욱 쾌적하게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새 단장하며 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