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JW신약, ‘e-카탈로그’ 도입으로 마케팅 효율성↑..‘스마트 e-카탈로그’ 개발
JW신약, ‘e-카탈로그’ 도입으로 마케팅 효율성↑..‘스마트 e-카탈로그’ 개발
  • 지민 기자
  • 승인 2020.02.1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서버형 방식, 웹·모바일·태블릿 모든 환경서 구현
기존 인쇄물 한계 극복, 다양한 영상 활용 효과적 제품 설명 가능
코로나19 영향 직대면 영업활동 급냉..대안책으로 업무 효율 극대화 기대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신약(대표 백승호)은 주요 제품에 대한 ‘스마트 e-카탈로그(전자 카탈로그)’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JW신약의 ‘e-카탈로그’ 도입은 코로나19 여파로 의료기관 방문 등 영업활동이 여의치 않은데 따른 마케팅 전략으로 해석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된 스마트 e-카탈로그는 기존 인쇄물 브로셔와 달리 웹과 모바일 환경에서 모두 활용이 가능해 태블릿을 주로 이용하는 영업사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개선했다.

클라우드 서버형 방식을 적용해 모션 그래픽이나 동영상 등을 활용한 효과적인 제품 설명도 가능하다.

특히 고객을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문자나 메신저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마트 e-카탈로그를 전송할 수 있다는게 특징이다.

또 안드로이드와 iOS 등 모바일 운영체제에 따른 사용 제한이 없으며, 반응형 방식으로 제작돼 다양한 미디어 환경에서 이미지 왜곡 없이 원형의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고, 필요 시 인쇄도 가능하다.

운영 측면에서도 자료의 수정과 업데이트가 용이하고, 인쇄와 재고 처리에 따른 비용적 부담을 줄일 수 있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JW신약은 앞으로 전문의약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군에서 스마트 e-카탈로그 운영을 확대해 마케팅 다변화를 꾀할 계획이다.

한편 스마트 e-카탈로그 시스템은 앞으로 JW중외제약, JW메디칼, JW바이오사이언스 등 그룹사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