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대원제약-예수병원, 신제품 개발 위한 상호 협력 MOU 체결
대원제약-예수병원, 신제품 개발 위한 상호 협력 MOU 체결
  • 지민 기자
  • 승인 2020.01.2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22일 전북 전주시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과 신제품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및 공동 발전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 각서는 임상연구 분야의 포괄적 상호 협력에 관한 것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대원제약의 개발 제품에 대한 임상 진입 검토 자문 및 임상 연구 협력 ▲예수병원의 임상 연구 발전을 위한 협력 ▲임상 연구 수행에 필요한 의/약학 학술 지식 및 정보 공유 ▲임상시험 관련 세미나, 포럼, 콘퍼런스 등 연관 행사 개최 시 상호 협력 등이다.

대원제약은 국산 12호 신약인 소염진통제 ‘펠루비정’을 개발한 데 이어 현재 고지혈증 치료제, 자궁내막증 치료제 등의 신물질 신약을 개발중이다. 향남공장에 이어 진천 신공장을 준공하면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대원제약 백승열 부회장은 “풍부한 임상 경험과 우수한 의료진, 최고의 인프라가 구축된 예수병원과의 협약이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임상 연구 외의 타 분야에서도 서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은 “긴 시간 많은 선후배님들이 어렵게 이루어 놓으신 연구사업들이 이번 협약식을 통해 더욱 발전되고 결실을 맺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한편 예수병원 설대위기념관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대원제약의 백승열 부회장을 비롯해 병원사업본부장 조봉철 전무, 서울연구소 김주일 전무 등과 예수병원의 김철승 병원장, 조진웅 부원장, 정선범 원목실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