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대원제약, NC다이노스 원종현과 창원시 저소득 가정에 '장대원' 기부
대원제약, NC다이노스 원종현과 창원시 저소득 가정에 '장대원' 기부
  • 지민 기자
  • 승인 2019.12.1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장암 극복 투혼 원종현과 장대원 인연… 5천만 원 상당 장대원 1500개 전달
NC다이노스 원종현 선수, 마산회원구 최옥환 구청장(사진제공 : 대원제약)
NC다이노스 원종현 선수, 마산회원구 최옥환 구청장(사진제공 : 대원제약)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지난 9일,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청에서 ‘원종현 선수와 함께 하는 희망 나누기 장대원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옥환 마산회원구청장과 NC다이노스 원종현 선수, 대원제약 홍보실 유성권 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원종현 선수와 장대원은 5000만 원 상당의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1500개를 마산회원구에 기부했다.

기증된 장대원은 마산회원구 내 저소득 계층, 차상위 계층 등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원종현 선수와 장대원의 인연으로부터 시작됐다. 원종현은 지난 2015년 청천벽력 같은 대장암 판정을 받고 수술대에 올라 12회의 항암 치료와 1년5개월의 재활을 근성으로 이겨내 화제가 된 바 있다.

대장암 판정 593일만에 마운드에서 선 복귀 첫날, 원종현은 세 타자를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우는 화려한 신고식을 치렀다.

대장암을 겪은 후 불규칙하던 식습관을 개선하고 식사량도 줄였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도 챙겨 먹기 시작했다. 그가 복용한 제품이 바로 장대원이다.

원종현 선수는 “몸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찾던 중 유기농 인증을 받은 장대원을 알게 됐고, 마침 여러 지인들이 장대원을 추천해줬다”며 “실제로 복용해 보니 맛도 좋고 효과도 좋았다”고 밝혔다.

원종현의 사연을 접한 대원제약은 원종현에게 장대원을 후원하기로 하고, 2년 가까이 지난 지금까지도 지속적으로 장대원 제품을 후원해 왔다.

장대원과 원종현은 이러한 인연으로 원종현이 세이브를 기록할 때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장대원을 기부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시작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에 따라 NC다이노스의 연고지인 창원에서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5000만 원 상당의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1500개를 기부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