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지큐랩 서포터즈 해단식 가져
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지큐랩 서포터즈 해단식 가져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9.10.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우리 가족 지켜주장(腸), 3개월간 활동 마무리
(사진제공 : 일동제약)
(사진제공 : 일동제약)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지큐랩 공식 서포터즈 1기 ‘우리 가족 지켜주장(腸)’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가졌다.

지큐랩은 일동제약이 자체 연구개발한 유익균주와 4중 코팅 특허기술 등을 활용해 만든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이다. 지큐랩이라는 브랜드명은 장 건강 지수를 의미하는 GQ(=Gut Quotient)와 연구소를 뜻하는 lab.(=laboratory)을 조합한 것이다.

일동제약은 지난 7월부터 지큐랩 서포터즈인 ‘우리 가족 지켜주장’을 구성해 3개월 여간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서포터즈 대원들은 지큐랩 시리즈 체험, 장 건강 지수(GQ) 측정 등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의 유익함을 알리고 지큐랩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GQ 테스트와 관련 대원들의 평균 GQ가 서포터즈 프로그램 시작 당시 75.6점에서 지큐랩을 3개월간 복용한 후 84.1점으로 11%가량 개선돼 의미 있는 결과를 얻었다. 또 서포터즈는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기획과 관련해서도 아이디어를 보탰다.

신제품 ‘지큐랩 에스 활력유산균’의 경우 서포터즈 의견을 참고해 프로바이오틱스뿐 아니라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를 첨가한 ‘신바이오틱스(synbiotics)’이면서, 어린이들도 잘 먹을 수 있도록 사과맛과 바나나맛을 살린 제품으로 출시했다.

지큐랩 마케팅 담당 부서인 HS팀 박하영 부장은 “일동제약은 최초의 국산 유산균정장제 ‘비오비타’를 탄생시킨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의 선도적 기업”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함께 소비자 및 서포터즈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