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2020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2020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9.10.0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1일~11월 15일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10월 9일 경기도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입학설명회 개최

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원장 김진용)이 2020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명이며 모집 전공은 ▲통합의학 ▲대체의학 ▲휴양의학 ▲식품의학 ▲자세체형교정 ▲메디컬필라테스 등 6개 분야다.

지원서는 오는 2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인터넷 원서접수 전문 웹사이트인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0년 2월 취득 예정자이며, 통합의학 전공의 경우에는 국내외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등의 면허증이 있어야 한다.

통합의학은 현대의학과 더불어 효과와 안전성이 검증된 보완대체의학을 융합하는 의학 분야로, 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은 2000년 설립 이후 지난해까지 300여 명의 통합의학 헬스케어 전문가를 배출했다.

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은 신입생 모집에 앞서 10월 9일 오후 2시 30분부터 경기도 판교 소재 차바이오컴플렉스 대강당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입학설명회에는 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교수진과 석·박사 과정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전형일정 설명 ▲세부 전공별 교과목 소개 ▲진로상담 ▲입학 및 학업과 관련한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통합의학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도록 ‘통합의학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도 마련된다.

김진용 대학원장은 “최근 의료트렌드는 치료중심에서 예방중심으로 옮겨가고 있다"며 "통합의학 분야로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거나, 통합의학 분야에 대한 다양하고 폭넓은 이해와 이를 바탕으로 제 2의 커리어를 설계하고자 하는 분들께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