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한국콜마 “유튜브 영상 물의 죄송, 여성 비하 언급 없었다”
한국콜마 “유튜브 영상 물의 죄송, 여성 비하 언급 없었다”
  • 지민 기자
  • 승인 2019.08.0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월례조회서 막말 동영상 틀어 논란… “편향된 내용에 현혹되면 안 된다는 취지” 입장 밝혀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이 최근 직원 월례조회에서 한일관계와 관련해 정부 비판과 여성 비하 내용이 담긴 동영상을 틀어 논란이 일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한국콜마는 월례조회 때 활용된 특정 유튜브 동영상으로 인해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국민들에게 사과드린다9일 공식 입장을 밝혔다.

한국콜마는 입장문에서 “8일 월례조회에서 현재 한일관계 악화, 미중 무역전쟁 등 대외 경제 여건이 경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내용을 역설했다. 더불어 현 위기상황을 강조하며 새로운 각오로 위기에 대응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위기 대응을 위해 대외적 환경과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최근 인터넷상에 유포되고 있는 특정 유튜브 영상의 일부분을 인용했다고 밝혔다.

또한 영상을 직원들에게 보여준 취지는 일부 편향된 내용처럼 감정적으로 대응하거나 현혹되어선 안 되고, 올바른 역사인식을 갖고 현 상황을 바라보고 기술력으로 극복해야 한다는 것이었다또한 여성에 대한 부적절한 사례 언급은 전혀 없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한국콜마는 이번 사안을 계기로 윤동한 회장과 임직원은 겸손한 마음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라며 사업에 최선을 다 해 국내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