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종근당, 유럽 동맥경화학회에서 ‘리피로우’ 안전성조사 결과 발표
종근당, 유럽 동맥경화학회에서 ‘리피로우’ 안전성조사 결과 발표
  • 지민 기자
  • 승인 2019.06.1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400여개 병∙의원 실제 진료 데이터 수집…이상지질혈증 환자 안전성 입증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네덜란드 마흐트리스트에서 열린 '제87회 유럽 동맥경화학회( European Atherosclerosis Society)’에서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로우'의 안전성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내용은 리피로우 복용 후 이상사례를 알아보기 위해 2015년 2월부터 전국 400여개의 병∙의원에서 리피로우를 약 12주 동안 복용한 환자 2만1545명을 대상으로 수집된 실제 진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리피로우를 복용한 환자의 이상사례 발생률은 2%로 평균 3~4%발생하는 타 약물에 비해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약물과 인과관계가 확인된 이상반응은 0.3%에 불과했다. 또한 중대한 이상사례 발생 비율은 0.19%로 매우 낮아 약물의 안전성이 우수한 것으로 입증됐다.

종근당 관계자는 “이번 발표는 실제 진료 현장에서 환자들을 대상으로 리피로우의 안전성을 확인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실제 처방과 다양한 연구결과로 확인된 약효와 안전성을 바탕으로 리피로우의 우수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럽 동맥경화학회는 1964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국제 학술대회로 전 세계 동맥경화 분야의 전문가와 의료진들이 대거 참석해 관상동맥질환의 예방과 치료법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진료 가이드라인을 발표하는 권위있는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