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유디치과, ‘제19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공동 나눔 행사 진행
유디치과, ‘제19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공동 나눔 행사 진행
  • 지민 기자
  • 승인 2019.06.1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보건의 날 맞아, 한국잡월드와 치과의사 직업체험 행사 등 실시
수원인계 유디치과의원 치위생사와 아이들이 치과의사 직업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유디치과)
수원인계 유디치과의원 치위생사와 아이들이 치과의사 직업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지난 9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이사장 노경란)에서 아동 및 청소년, 보호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제19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공동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세계의 정보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관이다.

‘제19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공동 나눔 행사에서는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이 한국잡월드를 방문해 아동 및 청소년, 보호자들에게 구강건강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구강건강 관리법 및 예방법에 대해 정보제공을 진행했으며, 덴탈버스를 이용해 치과의사 직업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됐다.

이밖에 평소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1000개의 구강관리용품 및 구강관리 리플렛, 보호자 지침서를 제공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한국잡월드와 함께 아동 및 청소년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치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덴탈버스 체험을 통해 치과의사와 치위생사 직업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디치과가 실시하고 있는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는 ‘함께 나눌수록 세상이 따뜻해 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유디가 컨설팅하고 있는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를 중심으로 협력기업 및 단체들이 힘을 모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의료, 급식, 물품 등을 지원하는 공동 나눔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