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신풍제약, 아프리카 우간다에서 피라맥스 런칭 심포지엄 개최
신풍제약, 아프리카 우간다에서 피라맥스 런칭 심포지엄 개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9.05.0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라맥스, 새로운 말라리아 치료제 치료옵션 제공"
아프리카 우간다 피라맥스 런칭 심포지엄 장면.(사진제공 : 신풍제약)
아프리카 우간다 피라맥스 런칭 심포지엄 장면.(사진제공 : 신풍제약)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이 지난달 26일, 아프리카 우간다의 수도 캄팔라 쉐라톤 호텔에서 피라맥스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10번째 아프리카 사적시장 런칭 심포지엄이다.

이번 행사에는 우간다 보건부 질병관리본부장 Dr Jimmy Opigo가 좌장을 맡아고, 현지 의료진 약 17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케냐 KEMRI(Kenya Medical Research Institute)의 Director인 Professor Berhnad Ogutu가 4000여 명을 대상으로 ‘피라맥스 글로벌 3상 임상시험의 결과’에 대해 발표하고,  우간다 맥커리대학교 공공보건학과 부교수인 Adoke Yeka 교수는 ‘우간다 말라리아 치료제의 efficacy에 대한 Surveillance Data’를 발표했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주우간다 대한민국 대사관 하병규 대사가 참석해 우간다에서 활발히 진행 중인 ‘한우 보건분야 협력사업’과 한국보건사업의 선진성을 알렸다.

심포지엄에서 우간다 말라리아 질병관리본부장 Dr Jimmy Opigo는 "현재 국가 말라리아 치료지침에 등재된 1차 약제인 AL, ASAQ DHA-PQ가 아직 치료효과는 있지만, 말라리아 기생충과 모기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이 변화에 맞는 새로운 치료제가 필요하다. 다양한 치료제옵션을 추가하는 것은 약물내성을 지연시킬 수 있다. 이 대안으로 피라맥스가 있어서 다행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풍 Global Operation Director Rene Cazetien은 "피라맥스는 기존치료제의 내성을 극복했으며, 특히 말라리아에 걸리면 입맛이 없어지는데 다른 치료제와 달리 음식물의 복용과 상관없이 하루 한 번 복용가능하다. 더욱이 지속효과가 길어 말라리아 재감염을 일정기간 방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