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차 의과학대학교, 제2회 오가노이드 심포지엄 9일 개최
차 의과학대학교, 제2회 오가노이드 심포지엄 9일 개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9.05.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오가노이드 연구센터(센터장 유종만)는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판교 소재 차바이오컴플렉스 국제회의실에서 ‘제2회 오가노이드 심포지엄’를 개최한다.

‘오가노이드 연구의 새로운 개척자들(New Frontiers in Organoid Research)’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오전에는 오가노이드 배양 및 분석법을 직접 실습할 수 있는 핸즈온 워크숍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기업기술 소개(Industrial Session)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장기 재생 및 재현(Organ Regeneration and Recapitulation) ▲조직공학 기반 오가노이드(Tissue Engineered organoids) ▲오가노이드 기반의 발달 및 질환연구(Understanding Development and Diese) 등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오가노이드는 줄기세포를 3차원적으로 배양하거나 재조합해 만든 장기유사체로 ‘미니 장기’ ‘유사 장기’라고도 한다.

차 의과학대학교 오가노이드 연구센터는 오가노이드 제작, 활용, 상업화를 위해 설립된 국내 최초 오가노이드 전문센터로 국내 오가노이드 연구결과를 알리고 많은 연구자가 오가노이드 연구와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오가노이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