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차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11일 춘계세미나 개최
차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11일 춘계세미나 개최
  • 지민 기자
  • 승인 2019.05.0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의학분야 연구 및 임상사례 발표

차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원장 김진용)은 이달 11일 오전 10시 판교 소재 차바이오컴플렉스 국제회의실에서 ‘2019 통합의학대학원 춘계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왜 지금 통합의학인가?’를 주제로 통합의학 및 보건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최근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연구 및 임상사례를 발표하고 정보를 교류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운동처방과 맞춤 운동의 실제(김선우 차의과학대학교 김선우 교수) 왜 통합의학인가?(전세일 전 차 의과학대교 통합의학 대학원장)를 주제로 한 특강이 마련된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와 면역건강(박하영 일동제약 건강기능식품부 부장) Medical Service Recovery(고상원 마케시안 대표) 무지개빛 관계테라피(오윤정 분당차병원 간호사) 국경 없는 통합의학, 건강100세 책임질까?(김희순 강남세브란스병원 간호사) 골반의 변위와 교정방법(양근중 바른자세척추테라피 대표) 통합의학 관점에서 본 온콜로지에스테틱(하양선 아시아온콜리지에스테틱협회장) 등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국제 필라테스 교육협회, 대한 카이로프랙틱협회, 국제 힐링라이프 코칭협회, 아시아 온콜로지 에스테틱협회, 큐라셀코리아 등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참가자들과 최신 통합의학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교류할 예정이다.

김진용 통합의학대학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치료 중심의 의료트렌드가 예방 중심으로 옮겨가고 있는 시점에서 미래 의료를 이끌어 갈 통합의학분야에 대한 다양하고 폭넓은 이해를 돕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