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유디치과,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 성금 전달 등 사회공헌활동 나서
유디치과,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 성금 전달 등 사회공헌활동 나서
  • 지민 기자
  • 승인 2019.04.24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000만원 전달
산불진화에 힘쓴 소방관에 1500만원 상당 물품 및 성금 후원
8월 중 피해 지역 방문, 이재민 위한 의료봉사 진행 예정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우)과 김종명 ㈜유디 사장(좌)이 강원도 산불 피해복구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 : 유디치과)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우)과 김종명 ㈜유디 사장(좌)이 강원도 산불 피해복구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 :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지난 4일 발생한 강원도 산불 피해 이재민 피해 복구와 화재진압을 위해 노력한 소방관들을 위로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

지난 4일, 강원도 고성을 시작으로 속초, 강릉, 동해, 인제까지 대형 산불이 번지면서 산림피해 면적이 총 1757ha에 달했다. 강원도 산불 피해는 1명이 숨지고 10명이 부상 당했으며, 1205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유디치과협회와 ㈜유디는 갑작스러운 화재로 생활 터전을 잃은 강원지역 주민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10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 했다. 전달 된 후원금은 이재민의 구호물품 지원과 주거시설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유디치과는 이번 대형 산불을 진화하는데 최선을 다한 소방관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하며 24일부터 27일까지 3일 간, 대구 북구에 위치한 대구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회 소방청장배 전국 소방공무원 체육대회’에 1500만 원 상당의 물품과 성금을 후원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들에게 위로가 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또한 이번 강원도 화재사건을 계기로 국민을 비롯해 정부가 열악한 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소방관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올해 8월 중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을 직접 방문해 이재민을 위한 의료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디치과와 사회공헌협약을 맺은 한국농어촌공사,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진행하며, 구강검진 및 예방진료를 비롯해 평소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틀니관리세트를 포함한 구강건강용품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