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새해 살빼기! 배고픔과 변비 해결에 도움주는 식음료는?
새해 살빼기! 배고픔과 변비 해결에 도움주는 식음료는?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9.01.3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이섬유, 곡물 함유 저칼로리 제품,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등 도움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동원F&B `덴마크 건강한 우유`, 푸르밀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 우유’, 현대약품 ‘칼로바이’

새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먼저 배고픔과 변비 등의 증상으로 음식 조절에 어려움을 겪기 쉽상이다.

이때 허기와 변비를 해결해주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음료 제품들에 눈을 돌려볼 필요가 있다.

우선, 식이섬유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쉽게 겪을 수 있는 변비해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 중 하나다.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 시킨다. 또 포만감도 느끼게 해줘 과식이나 폭식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다.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이러한 식이섬유가 함유된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다. 산뜻한 목 넘김과 깔끔한 맛으로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국민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는 음료다.

휴대성이 좋은 100ml 제품을 비롯해 210ml, 350ml 등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됐으며, 식이섬유는 350ml 기준으로 8g이 함유됐다.

아몬드나 귀리 등 다양한 곡물이 포함된 식음료 제품의 경우,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적당한 포만감을 줘 식사 대용으로 인기가 좋다.

동원F&B는 `덴마크 건강한 우유` 시리즈를 통해 슈퍼푸드인 귀리를 사용한 제품, ‘간강한 귀리우유’를 선보이고 있다. 귀리를 통째로 갈아 넣어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자일로스 슈거를 사용해 당 함량은 낮췄다.

푸르밀이 최근 선보인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 우유’는 아몬드를 주원료로 사용해 만든 것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아몬드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어트 보조제는 탄수화물의 유혹을 떨쳐내기 힘들거나 식단 조절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환영받는 제품이다.

현대약품에서 판매하고 있는 ‘칼로바이’는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녹차 카테킨을 주원료로 하는 제품이다. 꼭 굶지 않고 식사를 다 챙겨먹더라도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며, 알로에전잎도 함유하고 있어 배변활동도 원활하게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