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손씻기와 소매기침, 많은 질병 예방의 첫 걸음
손씻기와 소매기침, 많은 질병 예방의 첫 걸음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8.12.0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본부, '마블 히어로 어벤져스'와 함께 어린이 건강습관 실천 나서

건강한 생활습관의 핵심수칙인 손씻기와 소매기침의 활성화를 위해 마블(MARVEL) 히어로(Hero) ‘어벤져스(Avengers)’와 함께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이 추진된다.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는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결핵, 인플루엔자 등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건강 습관 캠페인으로 손씻기·소매기침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올해 초 기획된 이후 지난 11월 말까지 논의를 거쳐 12월부터 다양한 국민소통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우선, 국민 인지도가 높은 아이언맨·헐크 등 어벤져스 캐릭터가 등장하는 스토리가 담긴 공익영상 '나는 히어로를 꿈꾼다!(Dreaming of being a superhero!)' 편이 SNS(페이스북, 유투브) 채널 등을 통해 게시된다.

손씻기와 소매기침은 어린 시절부터 익히는 습관이 중요하므로 습관 형성의 첫 단계인 유아·어린이를 대상으로 소통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 가능한 손씻기·소매기침의 생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소통 포스터도 제작해 향후 전국 어린이집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질병관리본부 정은경 본부장은 “손씻기와 소매기침은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유익한 생활 속 습관인 만큼, 국민 개개인이 예방수칙을 잘 익혀 실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마블 히어로 어벤져스와 질병관리본부가 함께, 건강습관 실천 캠페인에 나선 것 자체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질병관리본부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보다 창의적이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 국민들의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