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알기 쉽고, 편리하게 새 단장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알기 쉽고, 편리하게 새 단장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8.11.3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접근성 및 메뉴 검색기능 강화… 12월 3~12일 ‘로고송 함께 불러요’ 이벤트 진행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국민에게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하는 식품안전나라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이달 30일부터 개편운영한다.

이번 개편은 식품안전나라 메인화면이 복잡하고, 최신 정보 확인과 메뉴검색에 어려움이 있다는 홈페이지 이용자 의견 등을 반영해 추진됐다.

 

 

개편 주요 내용은 메인화면 3단 화면전환 방식으로 개선 최신 정보 및 신규 콘텐츠 접근성 강화 메뉴 검색기능 강화 식품안전나라 로고 변경 등이다.

복잡한 메인화면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나열식 화면배치에서 메인소식정보 3찬 화면전환 방식으로 개편했다.

또 최신 정보와 신규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민들의 주요 관심정보를 메인화면에 배치하고, 긴급중요 정보는 롤링 팝업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아울러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메뉴 검색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자가 자주 찾는 메뉴를 설정할 수 있도록 ‘My 즐겨찾기기능을 추가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품안전나라를 통해 국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생활 밀착형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식약처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식품안전나라 로고송을 제작하고, 123일부터 12일까지 식품안전나라 로고송 함께 불러요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