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코가 맹맹하고, 몸에서 열나는 초기감기 잡는 감기약은?
코가 맹맹하고, 몸에서 열나는 초기감기 잡는 감기약은?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8.11.3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 한방 성분부터 짜먹는 감기약까지 다양해 증상에 따라 선택

떨어진 기온과 커진 일교차로 감기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여기에 미세먼지와 황사까지 기승을 부리고 있어 호흡기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콧물이나 기침, 가래 등을 유발하는 감기나 호흡기 질환 같은 경우에는 초기에는 그 증상을 가볍게 느껴 방심하기 쉽지만, 방치하고 그냥 넘어갔을 경우 그 증상이 더욱 심해져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것은 물론, 폐렴이나 기관지염 등으로 발전할 수 있다.

콧물이 나고, 머리가 띵하고, 몸에서 열이나고, 욱신욱신 쑤씨는 초기 감기를  잡을 수 있는 감기약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현대약품의 ‘한생액’은 기침과 가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우황, 맥문동 등 5가지 생약 성분과 2가지 양약 성분이 복합된 한방 기침약이다. 천연 성분의 한방 성분으로 주로 구성돼 있어, 온가족 이 함께 복용 가능하다.

또한 75ml 용량의 병 타입과, 8ml씩 10포가 한 세트로 구성된 파우치 형태, 2가지로 선보이고 있어 선호하는 타입에 따라 복용할 수 있다.

동아제약의 ‘판피린 큐(Q)’는 아세트아미노펜을 포함한 6가지 복합성분으로 이뤄져 있어 콧물이나 코막힘, 기침, 발열 등 초기 감기에 효과적이다. 액상 형태로 이뤄져 있어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 가능하다.

일동제약은 최근 ‘캐롤비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캐롤비 시리즈는 종합감기약인 ‘캐롤비 콜드’, 기침 감기약 ‘캐롤비코프’, 코 감기약 ‘캐롤피노즈’ 등 3종으로 이뤄져 있으며 해열, 진통제 성분 중 하나인 아세트아미노펜과 비타민 B2 리보플라빈이 공통적으로 함유 돼 있다.

대원제약 ‘콜대원’은 국내 최초의 짜먹는 감기약 형태로 출시된 제품이다. 콜대원 역시 종합 감기약 ‘콜드에스’, 기침 감기약 ‘코프에스’, 코 감기약 ‘노즈에스’ 등 3종을 선보이고 있으며, 아세트아미노펜 등의 성분을 함유해 콧물, 코막힘, 인후통, 기침가래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