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LG화학, 필러 해부학 교재 ‘LG 아나토몰로직’ 한국어판 발간
LG화학, 필러 해부학 교재 ‘LG 아나토몰로직’ 한국어판 발간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8.11.2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LG화학)

LG화학 ‘이브아르’의 필러 시술용 해부학 교재인 ‘LG 아나토몰로직’이 대한성형외과학회 보툴리눔·필러·실 연구회의 도움으로 국내에 첫 선을 보였다.

LG화학은 최근 한국에서 열린 대한성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원저자인 푼다로 박사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하고, 발간식을 열어 보툴리눔·필러·실 연구회 자문단과 함께 LG 아나토몰로직 발간을 기념했다

 ‘LG 아나토몰로직’은 LG화학 이브아르의 글로벌 자문 의사단체 WABY의 멤버이자 이탈리아의 성형외과의사인 살바토레 피에로 푼다로(Salvatore Pierro Fundaro) 박사에 의해 개발된 LG화학의 안면미용시술 접근방법에 대한 명칭이다.

해당 도서는 안면부 부위별 노화에 따른 변화를 살펴 분류하고, 각 증상에 맞는 필러 시술법을 해부학적 관점에서 서술했다.

푼다로 박사는 오랜 기간 LG 화학의 히알루론산 필러 이브아르를 통해 여러 환자들을 시술하면서 쌓은 경험과 전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해당 저서를 집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기획한 LG 아나토몰로직은 해부학용어를 우리말 새용어로 옮긴 첫 번째 책으로 보툴리눔·필러·실 연구회의 김종서(김종서 성형외과 원장), 박은수(순천향대학교 성형외과 교수), 성낙관(성낙관 성형외과 원장), 조수영(조수영 성형외과 원장), 황동연(나나 성형외과 원장) 등이 여러 용어들을 최대한 우리말 ‘새용어’ 로 옮기고자 고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LG화학은 앞으로 서양인과 동양인의 해부학적 차이점에 대해 다루는 내용을 추가하는 등 보툴리눔·필러·실 연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LG 아나토몰로직의 개정판을 준비해나갈 예정이다.

Tag
#LG화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