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일반의약품 정보 더 쉽게 알 수 있어요
일반의약품 정보 더 쉽게 알 수 있어요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8.11.1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제약사 대상 ‘일반의약품 표준서식 작성 요령’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20191월부터 제조·수입되는 10·캡슐 이상의 내용고형제, 카타플라스마제 등도 일반의약품 표준서식이 적용됨에 따라 표준서식 작성 요령, 예시 등을 안내하는 일반의약품 표준서식 작성 요령을 배포한다.

이번 작성 요령은 일반의약품 표준서식 작성에 필요한 사항을 상세히 설명해 제약업체들이 표준서식을 어려움 없이 적용·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표시면 정보표시면 예시(자료 제공 : 식품의약품안전처)
주표시면 정보표시면 예시(자료 제공 :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 표준서식은 소비자들이 의약품을 구입할 때 유효성분, 효능·효과, 용법·용량, 사용상의 주의사항 등의 의약품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일반의약품 용기·포장에 표시된다.

주요 내용은 주표시면과 정보표시면의 구분 및 선정·적용 방법 정보표시면 항목별 상세 작성 요령 등이다.

참고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안전상비의약품의 경우 201712월부터 의약품 표준서식을 적용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의약품 정보를 더욱 쉽게 알 수 있도록 기존 의약품 표준서식의 정보 제공 순서를 통일하고, 글자 크기를 확대했다.

식약처는 이번 작성 요령 배포를 통해 국내 유통되는 일반의약품에 표준서식이 효과적으로 적용돼 국민들이 보다 쉽게 일반의약품 주요 정보를 확인하는 동시에 안전한 의약품 사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식약처 홈페이지 알림 공지/공고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