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환절기 피로 무기력감에 황산화영야제 찾는 이유
환절기 피로 무기력감에 황산화영야제 찾는 이유
  • 지민 기자
  • 승인 2018.11.0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력 높이고 활력 되찾고, 중장년층 필수 영양제

성큼 다가온 겨울, 환절기로 접어드는 요즘 시기는 피로, 무기력감, 영양 부족 등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가 많은 계절이다.

특히 기온이 낮은 겨울에는 면역력을 높이고 활력을 되찾기 위해 코엔자임 Q10, 오메가-3, 복합 비타민 같은 항산화제를 많이 찾는다.

그중에서도 나이가 들어 체내 자연 합성이 크게 저하되는 코엔자임 Q10은 고지혈증 등 각종 만성 질환이 있는 중장년층의 필수 영양제로 자리 잡고 있다.

비타민Q라고도 불리는 코엔자임 Q10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해 신체노화를 막는 항산화 효소다. 등푸른 생선이나 계란, 시금치, 땅콩, 육류 등 음식을 통해 소량을 얻을 수 있으나 대부분은 체내에서 만들어진다.

문제는 코엔자임 Q10이 몸 안에서 20대에 정점을 이루다가 나이가 들면서 서서히 감소한다는 점이다.

40세 이후가 되거나 질병이 생기면 체내 합성능력이 급격히 떨어져 피로 및 체력 저하, 노화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적절한 공급이 필요하다.

일본, 미국, 유럽에서는 이미 새로운 항산화 물질로 인정받아 의약품은 물론 드링크류, 건강보조식품, 기능성화장품 등 매우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국내도 기능성 화장품은 물론 일반의약품(연질캡슐제, 정제, 드링크 등)등이 다양하다.

삼진제약 웰타민은 항산화 물질로 주목받고 있는 코엔자임 Q10과 비타민 A, C, E, 아연, 셀레늄이 복합 함유된 신개념 영양제다.

웰타민에 들어있는 코엔자임 Q10은 체내 에너지원(ATP) 생성을 돕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및 질병 예방 효과가 있다.

특히 고지혈증 치료제를 복용하는 환자들이 매일 꾸준히 복용하면 근육통증 예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타민 A, C, E, 아연, 셀레늄은 육체 피로, 눈의 피로 및 어깨, 목 결림, 수족 저림, 수족 냉증 등 각종 갱년기 증상치료와 인체 활력증진에도 높은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올해 6월 출시된 웰타민-에프는 비타민 A 섭취에 주의가 필요한 임신 3개월 이내,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의 비타민 복용을 위해 출시된 영양제다.

최근 웰타민 등 코엔자임 Q10에 대한 관심이 부쩍 확산된 것은 식생활 서구화 등으로 고지혈증(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가 크게 증가한 것과도 관련이 깊다.

고지혈증 환자들이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기 위해 스타틴(Statin)계열 약을 복용할 때 코엔자임Q10도 함께 보충하면 근육통 같은 경미한 불편을 완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타틴 계열 약을 복용하면 콜레스테롤과 합성 경로가 같은 코엔자임Q10 생합성도 함께 감소해 일부에서 근육 에너지 대사 장애 등 불편이 나타난다.

나쁜 콜레스테롤이 높은 환자들이 고지혈증 약을 먹을 경우 저밀도 지단백(LDL)의 과산화를 억제해주는 코엔자임 Q10도 함께 복용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