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한미약품, 비만∙당뇨치료 바이오신약 경쟁약과 비교 글로벌 3상 추가 진행
한미약품, 비만∙당뇨치료 바이오신약 경쟁약과 비교 글로벌 3상 추가 진행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8.09.2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사 사노피, 26일 미국 임상정보 사이트 등록
메트포르민으로 충분한 조절 안되는 제2형 당뇨환자 900명 대상
현재 위약간 비교∙심혈관위험 검증 등 3가지 글로벌 3상 동시 진행

한미약품은 27일, 자체 개발한 비만∙당뇨치료 바이오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를 경쟁약물과 비교하는 글로벌 임상 3상이 추가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한미약품은 메트포르민(광범위 경구용 당뇨약)으로 충분히 조절되지 않는 제2형 당뇨환자 900명을 대상으로 에페글레나타이드와 경쟁약물인 트루리시티를 비교 평가하는 연구라고 설명했다. 

즉, 에페글레나타이드와 트루리시티를 주 1회씩 56주간 투여해 약물의 안전성, 혈당조절 및 체중조절 효과, 공복혈당 변화, 저혈당 증상 등을 비교한다는 것.

한미약품 파트너사 사노피는 지난 26일, 이같은 내용을 미국 임상정보사이트 클리니컬 트라이얼즈(clinicaltrials.gov)에 공식 등록했다.
 
현재 사노피는 이번 3상을 포함해 에페글레나타이드와 위약간의 비교 임상, 심혈관위험 검증을 위한 임상 등 3가지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다.

에페글레나타이드는 지속형 GLP-1 계열 당뇨치료 바이오신약으로 2015년 프랑스 제약회사 사노피에 라이선싱돼 현재 다수의 글로벌 임상 3상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미약품 권세창 대표는 “에페글레나타이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기 위한 다양한 임상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조속한 상용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